본문 바로가기
돈 공부 Money holic

[월200만원] 이렇게 하면 창업할 수 있다 (사전준비하기)

by 타이탄의리뷰 2019. 10. 16.
반응형

회사에 다니지 않고 창업을 하고 계신분이 혹시 있으신가요?


저도 한 때 창업에 관심이 많았는데요, 어떻게 하면 창업을 준비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어떤 창업을 할 지 정해야겠죠?


가장 흔하게?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것을 보면 요식업, 인터넷 쇼핑몰 인 것 같아요.


정말 다양한 종류의 창업이 있는데요, 일단 본인이 뭘 좋아하는지, 뭘 잘 할 수 있는지 고민을 많이 해봐야 할 것 같아요.


먼저 아무준비 없이 시작하는 것보다는 본인이 좋아하는 걸 다 적어보세요. 그리고 그 중에서도 잘 할 수 있는 것.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그리고 꼭 기록하세요. 우리는 컴퓨터가 아니잖아요. 사소한 것이라도 기록하는 습관을 들이면 이후에 다시 적은 것을 보면 또 다르게 느껴질때도 많아요.


그리고 책을 많이 읽으세요.


서점이나 도서관에서 책을 읽으면 퀄리티가 낮은 책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거의 없었어요. 그만큼 책은 퀄리티가 높고 저자가 정성들여 쓰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정말 질 좋은 이야기가 있고, 경험담이 있어서 책은 필수로 읽어햐 한다고 생각해요.


이렇게 관심이 있는 분야가 어느정도 정해졌다면 그 분야에 능력을 길러야겠죠?


본인이 좋아하는 분야라고 해서, 이건 해볼 수 있겠다 라는 마음을 먹었다고 해서, 이미 그걸 하고 있는 사람이 없을까요?


놀랍지만 우리가 생각한 아이디어나 방향성은 이미 어느 누군가가 하고있고 그 길로 가고있더라구요.


그래서 우리는 너무 급할 것도 없고 천천히 본인의 창의력을 발휘해서 차별화를 두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그리고 이 분야에 일하고 있는, 이미 시작하신 선배님들을 만나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제 주변 지인은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데, 본인 만의 독특한 레시피를 위해 해외에 나가서 카페투어를 하고 카페사장님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계속해서 아이디어를 고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다시 한국에 들어와서도 커피 동호회를 나가서 요즘에는 어떤 것이 트렌드다


어떤 커피가 우리 카페에선 잘 팔린다, 그 이유는 뭐였던 것 같다. 이런 도움되는 이야기들을 많이 나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 과정들은 창업을 하기위한 필수중에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준비했는데도 내가 뭘 해야할 지 모르겠다 생각이 드시는 분이 있다면 당장 밖에 나가서 주위를 둘러보세요.


본인이 자주가던 편의점 사장님, 음식점 사장님, 철물점 등 이미 많은 분들이 창업을 시작하고 잘 유지해 나가고 계실거에요.


그분들에게 먼저 물어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준비를 잘해서 창업에 한 걸음 다가가길 기도하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